Ⅰ. 일본문학(일본의 문학)
1. 근세 문학
17세기에 시작된 에도 바쿠후[江戶幕府] 통치하의 사회는 바쿠후의 학문보급 방침과 출판기술의 향상으로 많은 서적이 간행되고 문예에 친근해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전기(前期:1751년 이전)는 교토 ․오사카[大阪] 중심의 가미카타[上方] 문학기, 후기는
영웅이 시련을 극복하고 왕이 되기까지 벌어지는 하나의 사건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사랑을 위해 목숨도 희생하는 고대인의 강한 정열을 엿볼 수 있다. 영웅의 일생은 결혼이라는 것에 의해 성공의 실마리가 풀리며, 이 <서동요>는 이러한 성공의 열쇠 구실을 하는 것이었다는 점에서 흥미를 더해 준다.
의사영웅시적 문체 [Mock-Heroic Style] : 정교하고 복잡한 비유와 함께 확장된 직유. Milton은 『Paradise Lost』에서 자연계와, 성서와 고대의 역사, 신화, 그리고 목가적 삶과 농촌이나 도시 생활뿐만 아니라 과학과 르네상스 시대의 탐험, 동방의 전제정치 등 다양한 소재로부터 서사시적 직유를 끌어내고 있다.
의사소통을 기업 내에서의 단순한 명령체계보다는 일상생활에서 보여지는 의사소통의 구조적 현상을 살펴보기 위하여 하나의 조그만 조직사회이자 동시에 일상의 연장선으로 여겨질 수 있는 학급을 연구하기로 결정하고, 영화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에서 나타나는 관계를 살펴보기로 하였다.
의사에 의한 안락사도 시인될 수 있다.
(2) F.베이컨 -<노붐 오르가눔>에서 유사나지아라는 말을 사용하여 긍정론 전개
▶ 18세기 말 :
죽음의 고통으로부터 해방되기 위한 적극적 의미의 안락사를 인정하는 사고방식이 일기 시작.
▶ 20 세기 :
안락사 합법화를 요구하는 움직임 확대
▶1930
가장 지혜로운 사람이 식욕과 성욕과 물욕에 사로잡히는 모습 역시 설화에서 거부되어야 한다. 서사시에서 신이나 영웅이 이러한 욕정으로 인해 온갖 악행 (뇌물 수수, 겁탈 등)을 저지르는 장면이 나오는데, 영웅들도 보통 사람들과 다를 것이 하나 없다고 생각하게 해서는 안 되므로 이러한 모습
의사결정의 다양한 상황을 간접경험하게 해주고 있다. 삼국지에는 천하를 호령하여 삼국을 건설하는 세 영웅이 등장한다. 위의 조조, 촉의 유비, 오의 손권. 이들은 서로 다른 방식의 리더십을 발휘하여 국가를 통치한다. 그러나 삼국지에서 볼 수 있는 리더의 모습은 이 셋뿐만이 아니다. 이 영웅들 아
하나로 고민거리가 상당히 많이 생길 것이다.
전체적인 느낌은, 과연~ 명불허전이라는 생각이다.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 하겠는가? 이전에 과연 한국 주식시장을 통렬하게 비판하고 비틀고 꼬집은 주식책이 있었던가? 주식을 모르기에. 그저 월가의 영웅들의 발자취만을 따라갈려고 했던 우리들.
의사결정보다 조직현상을 보다 적절하게 설명할 수 있는지 또 이 두 관점사이의 타협이 가능한지를 모색하게 된다.
본론에서는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이라는 소설 속에 등장하는 한 초등학교 반을 토대로 권력의 개념, 권력의 원천, 그리고 구체적으로 권력이 행사되는 정치과정과 권력의 획득
그와 같은 고통도 그 잔혹한 귓병에 비하면 훨씬 가벼운 것이었다. 누구보다도 음악가는 예민한 청각을 지녀야 하는데 그 청각을 잃는다는 것은 화가가 실명한 것이나 다름없는 것이었다. 베토벤은 그 어떤 사람보다도 강인한 사람이었지만 의사로부터 귓병의 치료가 불가능 하다고 선고 받았을 때는